[쿠키 건강] 함소아 한의원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1개 한의과대학 본과생 및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함소아 한의원 네트워크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트렌드를 알면 할 일이 보인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실습 프로그램은 한의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의사의 해외진출(조현주 전 뉴욕 함소아 대표원장) ▲함소아 브랜드 제품 설명(최종국 (주)함소아 제약 H&B 사업본부 상무이사) ▲한의원 경영 아카데미(최현 (주)함소아 연구개발본부 본부장) ▲온병학 특강(윤종현 일산 함소아 대표원장) ▲함소아 전자 차트의 개념과 개발 원칙 및 사용법 소개(백상의 (주)함소아 전산팀장)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또 함소아 제약 공장과 함소아 중앙탕전원 견학 및 한의원 진료 참관 등 한의원 네트워크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최혁용 함소아 대표는 “한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한의학의 발전을 모색하고 한의원 네트워크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한의학의 미래와 트렌드를 예측하고 고객과의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고 밝혔다.
한편 함소아 한의원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한의대생 대상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차세대 한의학 인재들을 위한 소통과 교육의 창구 역할로 활용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함소아, 한의대생 대상 교육실습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11-08-29 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