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 엘리스탁스 김윤혁 PM
[쿠키 건강] 늘 포도와 함께 생활하는 프랑스의 포도 농장 농부들이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고, 이를 의아하게 여긴 과학자들이 그 이유에 대해 연구를 하기 시작했다.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 그 비결이 적포도 잎으로 만든 습포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적포도 잎의 활성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건강한 다리의 해답임을 알게 됐다.
이러한 원리를 적용한 적포도잎 추출물 AS195 성분과 피부 보습제가 함께 함유된 레그 쿨링 스프레이가 출시돼 화제다. 그 제품명은 ‘엘리스탁스’. 엘리스탁스는 예쁜 힐에만 신경쓰느라, 정작 피곤한 다리를 방치하는 여성들의 다리 피부와 다리 속 건강을 동시에 관리해줘 인기다.
엘리스탁스 담당자인 한국베링거인겔하임 김윤혁 PM(사진)을 통해 엘리스탁스는 어떤 제품이며, 여성들의 다리를 어떻게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지 알아 봤다.
Q. 엘리스탁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달라
-엘리스탁스는 적포도잎 추출물 AS195 성분과 피부 보습제가 함께 함유된 레그 쿨링 스프레이다. 쿨링 및 보습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다리를 가볍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특히, 하이힐을 오래 신거나, 오래 앉아 있어서 피곤하고 지친 다리에 특히 효과적인 제품이다.
요즘 많은 여성들이 예쁜 힐에만 신경쓰느라, 정작 피곤한 다리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엘리스탁스는 그런 여성들을 위해 출시된, 다리 피부와 다리 속 건강을 동시에 관리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엘리스탁스는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화장품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Q. 제약회사에서 출시된 화장품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다른 풋 스프레이와 차별화 되는 엘리스탁스만이 가지는 장점이 있다면?
-단순 미용을 위한 레그 스프레이(leg spray)와는 달리 적포도잎 추출물 AS195 성분을 함유해, 미용뿐 아니라 다리 건강까지 함께 관리해준다는 점이 엘리스탁스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적포도잎 추출물이 피부에 직접 작용해, 다리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줄 뿐 아니라, 각질을 부드럽게 하고, 산소 공급을 도와 다리의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특히 지치고 피곤한 다리를 끈적임 없이 가볍고 상쾌하게 유지시켜 준다.
Q. AS195 성분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해 달라
-AS195 성분은 자연 그대로의 적포도잎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성분으로, 여기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라는 활성 성분은 다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즉, 바로 이 AS195 성분이 피부뿐 아니라, 다리 속 건강까지 동시에 케어해 주는 엘리스탁스의 비밀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엘리스탁스의 AS195 성분은 특이한 개발 배경을 가지고 있는데, 늘 포도와 함께 생활하는 프랑스의 포도 농장 농부들이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고, 이를 의아하게 여긴 과학자들이 연구를 거듭한 결과, 그 비결이 적포도 잎으로 만든 습포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적포도 잎의 활성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건강한 다리의 해답임을 알게돼, 바로 AS195 성분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Q. 출시 후 주요 마케팅 전략이나 홍보 계획이 있는지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이 다가가고자 한다. 여성 소비자들이 많이 오가는 곳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하고 있으며, 제품 홈페이지를 오픈해, 제품 정보나 판매처, 다리 케어를 위한 실용적인 팁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접점을 찾기 위해 보다 노력 중이다. 실제, 지난 7월 말, 홈페이지를 오픈한 후, 소비자들의 방문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전화를 통한 문의도 많은 편이다.
또한 우리 제품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기 때문에, 판매가 이루어지는 약사님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Q. 같은 성분으로 된 안티스탁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두 제품의 차이점은?
-두 제품의 주성분은 AS195로 동일하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안티스탁스는 의약품, 엘리스탁스는 화장품으로 분류돼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의약품과 화장품을 혼돈해 사용하는 데 있어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재는 두 제품을 연계해 홍보/바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다.
Q. 주로 타깃하고 있는 소비자층은 어떻게 되는지
-아무래도 레그 케어 제품이다보니, 여성이 주 타깃이다. 따로 연령층을 타깃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아직 많은 여성들이 자주 힐을 신고,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어서, 다리가 지치고 피곤할 때, 적극적인 해결 방법보다는 맛사지를 하거나, 다리를 배게위에 올려 놓고 자는 등의 민간 요법을 활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 여성들에게 엘리스탁스의 장점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
Q. 레그 케어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출시 후 매출 목표는 어느 정도인지
-우리 제품이 속한 Leg health care 시장은 약 300억원 정도 규모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성장률도 20% 이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특히,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에 따라, 향후에도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 제품도 그에 맞춰, 시장 성장률을 앞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중/장기적인 매출 목표라 한다면, 3~5년 이내 약 10억 정도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인터뷰] 프랑스 포도 농장 농부들이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비결은?
입력 2011-08-22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