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필 JP성형외과원장, 美모발이식 전문의 자격 취득

입력 2011-08-17 10:14
[쿠키 건강]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가 그룹 더모연 최종필 회장(JP성형외과 원장)은 지난 16일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는 세계 최대의 모발이식수술 교육기구인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가 인정하는 모발이식관련 자격인증제도다. 이 전문의 자격은 세계 모발학회에 참가해 라이브 트레이닝을 2년 이상 수료해야 하며, 필기 및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자격 취측으로 최종필 원장은 세계 각국에서 모발이식 분야를 이끌면서 학문적인 발표와 세미나 등 연구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최종필 원장은 현재 국내 비절개모발이식 전문가들로 구성된 ‘더모연’의 공동 회장을 맡고 있으며, 외국 의료진을 대상으로 비절개방식(FUE) 모발이식술을 전수하는 ‘모발이식 글로벌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최종필 원장은 더모연에서 진행하는 ‘청년탈모 무료모발이식’ 수술을 이달 20일 JP성형외과에서 진행한다.

최종필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을 선도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기탈모로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