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코필러 종류와 차이점은?

입력 2011-08-14 11:36
필러 종류에 따른 시술 후 부작용 주의, 제대로 알고 시술 받아야

[쿠키 건강] 쁘띠성형은 주사로 간단하게 시술되면서 성형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중 코 필러시술은 단순히 낮은 콧대를 높이는 코필러 외에도 들어간 무턱, 홀쭉한 볼, 입술 등 안면윤곽에 볼륨을 주는 다양한 적용이 가능해지면서 시술을 받는 이들도 늘고 있다.

다양해진 시술 적용 범위만큼 필러의 종류도 다양한데, 정작 필러의 종류별 특징을 잘 알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또한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진태영 미앤미클리닉 영등포점 원장은 도움말로 많이 시술되고 있는 레스틸렌, 레스틸렌 리도카인, 래디어스 등 세가지 필러의 차이점과 필러 시술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본다.

◇피부조직과 유사한 성분, 레스틸렌

시중에서 많이 시술되고 있는 레스틸렌은 식물에서 추출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성분을 이용해서 만든 필러로, 피부조직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보습력 증진과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이 세포 사이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하기도 한다. 깊은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이나 콧대시술 등 다양한 시술에 사용되며, 시술 뒤 6개월에서 1년간 서서히 인체 내로 흡수되어 인체에 거의 무해하다.

‘레스틸렌 리도카인’은 레스틸렌과 어떻게 다를까?

리도카인은 무통화제로 시술 시의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기존 필러 시술은 통증조절을 위한 아이스쿨링, 마취크림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는데, 레스틸렌 리도카인은 그러한 과정을 거지치 않고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레스틸렌 리도카인은 중간 크기의 젤 입자로 되어 있어 피부 중층에 주입하며, 일반적인 주름 제거 및 입술 확대 시술 등에 사용된다. 성분과 유지기간은 레스틸렌과 비슷하다.

칼슘필러로 유명한 래디어스는 칼슘 미네랄 성분의 미세한 입자와 수용성 겔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 뼈의 구성성분과 동일한 성분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G Prime(탄성)과 점도가 높은데, 이 두 가지 물리적 특성은 볼륨을 살리는 데 적합하다.

시술 후에는 후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서 자연스러우며, 유지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1년 이상 유지되는 편이다.

◇코필러, 부작용은?

보통 정품정량을 사용하는 숙련된 전문의에게서 시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은 크지 않지만, 아주 드물게 안면손상이 생기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또한 가벼운 부종이나 피부가 붉어지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 시술 후 하루 정도 경과한 뒤에도 가라앉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미앤미클리닉 영등포점 진태영 원장“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부작용의 위험이 100%없다고 할 수는 없다”며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에 맞는 필러제를 정품, 정량 사용하고 환자들은 해당분야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도움말=진태영 원장(미앤미클리닉 영등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