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바디라인 만드는 식초 음료 ‘각광’

입력 2011-08-04 10:39
[쿠키 건강] 남성용 음료시장에 ‘헛개’ 열풍이 불고 있다면, 여성용 음료시장에는 ‘식초’가 대세다. 식초는 대표적인 웰빙식품 중 하나로, 피로회복 및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이 몸 속에 축적된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또 쌓여있던 노폐물을 배설하는 효과가 있어 휴가철을 맞아 보다 슬림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여성층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음료로도 각광받고 있다.

식초 음료는 언제 어디에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슈퍼 및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커피 전문점에서도 식초를 이용한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멀티 카페 드롭탑은 ‘아이스 스페셜 S’를 선보이고 있다. 천연 허브초로 만들어진 이 음료는 허브의 산뜻한 향기와 식초의 상큼함이 잘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한 잔에 고작 25kcal이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천연 허브초와 함께 붉은 컬러의 썸머베리 얼음이 가득 채워 제공되어, 외관 상으로도 시원하고 산뜻한 느낌을 더한다.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식초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 물이나 우유에 간편하게 타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실 수 있도록 한 대표적인 식초음료다.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혈액 순환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소화개선 및 간 기능 향상에 탁월한 매실 등 천연 과실이 함유돼 있다.

광동제약의 ''광동맛초''는 희석하지 않고 바로 마시는 간편한 식초 음료다. 1회 음용에 적합한 100㎖ 포장으로 만들어져,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저온살균 처리를 통해 식초 특유의 독특한 향기와 맛을 한결 부드럽게 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