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먹GO,활기찾GO! 8월8일은 포도데이

입력 2011-08-01 10:21
[쿠키 건강] 농협은 포도데이(8월 8일)을 앞두고 4일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2011 포도데이’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포도데이는 본격적인 포도 출하시기이면서 포도를 닮은 ‘8’자가 두 번 겹치는 8월 8일로 2008년부터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도데이’기념식과 함께 ▲2011 포도홍보대사 위촉(개그콘서트 생활의 발견)▲포도농장 체험 ▲지역별 대표 포도 및 포도 품종 전시회 ▲국산와인 전시 및 시음회 ▲포도를 이용한 각종 요리 시식 ▲시민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포도농장에서 어린이와 외국인이 함께 포도따기와 실제와 다름없는 포도농장을 담은 아트존에서 사진찍기를 함으로써 도심 속에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공연과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편 고려시대 중국에서 들여온 것으로 추측되는 포도는 당분(포도당·과당)과 비타민 A·B·B2·C·D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생혈 및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에 좋고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방하며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있어 암의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