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이 함유된 어린이 영양제는?

입력 2011-07-21 08:21
[쿠키 건강] 어린이들에게 미네랄의 충분한 섭취가 중요한 만큼 건강기능식품도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세노비스의 ‘키즈 멀티비타민’이 있다. 10종의 비타민 외에도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망간, 혈액 생성을 위한 철과 구리, 면역에 필요한 아연 등 성장과 면역에 필요한 5종의 미네랄 성분이 꽉 차 있다.

‘키즈 멀티’는 기존의 어린이 영양제들에 비해 성분별 함량이 월등히 높다. 3~14세 어린이의 한국인 1일 영양섭취량을 기준으로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B1은 167%를, 단백질과 아미노산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B6은 133%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뼈 형성을 위한 칼슘은 1일 210mg 섭취할 수 있다.

미네랄은 성장과 면역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특유의 쓴 맛 때문에 어린이들의 거부감이 큰 영양 성분. ‘키즈 멀티비타민’은 제품에 천연 오렌지 향을 첨가해 어린이들이 몸에 좋은 미네랄을 상큼한 맛과 향으로 씹어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대상 웰라이프의 멀티비타민무기질 키즈는 어린이의 성장 및 건강유지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자일리톨, 이소말트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7가지 비타민과 엽산, 아연, 망간, 철의 4가지 미네랄이 담겨 있다. 코코아 맛과 블루베리 맛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만들었으며 식물성 소화효소(프로테아제)와 혼합유산균까지 섭취할 수 있다.

브이푸드의 키즈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3~13세의 어린이를 위한 영양제로 비타민 B, C 외에도 엽산, 아연, 칼슘 등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돕고 성장신경발달 및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