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고객가치경영캠페인 전개

입력 2011-07-19 11:30
[쿠키 건강] 식품전문기업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1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제과제빵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고객의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으로 국내 유일의 서비스 평가제도다. 파리바게뜨가 인증 받은 ‘고객접점 부분’은 고객과 직접 대면을 통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산업에 대한 조사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104개 기업의 고객센터, 지점,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4052회 방문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시설환경, 종업원 복장 및 용모단정, 친절성, 적극성, 업무지식, 고객 배려 등 고객 접점 서비스가 이뤄지는 11가지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파리바게뜨가 제과제빵부분에서 최고점수를 획득, 고객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2011년을 고객가치경영 및 접점서비스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가치경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첫번째 캠페인으로 ‘FIRST’의 이니셜을 구체적인 실천강령 5개로 정리한 ‘FIRST Promise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가맹점주와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판매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파워 스타트’ 교육과 가맹 매니저 양성 과정인 ‘슈퍼 스타트’ 교육을 운영하며 매장 방문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들이 파리바게뜨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