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연, 청년탈모 해소 위한 무료 모발이식 수술 실시

입력 2011-07-07 11:51
[쿠키 건강]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가그룹 더모연(공동회장 한기덕·최종필 원장)은 7일 청년탈모 해소를 위해 첫 무료 모발이식 수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탈모 무료모발이식 수술은 조기탈모로 고민하는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청년탈모 모발이식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첫 번째 무료 모발이식 수술은 서울에 위치한 후즈후피부과 강남점(원장 김동석, 더모연 학술이사)에서 오는 9일 실시되며, 이날 수술에는 더모연 수도권 회원병원 의사들도 참관할 예정이다. 수술 대상자는 26세 남성으로 유전적 원인에 의한 선천성 탈모로 모발이식 외에는 치료가 힘든 탈모환자이다.

김동석 원장은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가 더 증가하고, 탈모가 가속화되는 악순환의 전형을 보이고 있는 청년 탈모환자이기 때문에 첫 무료 모발이식 대상자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더모연이 매월 실시중인 ‘청년탈모 모발이식 지원사업’은 더모연 블로그(blog.naver.com/jtseo1718) 메모게시판을 통해 청년탈모 모발이식 신청사연을 올리면 모발이식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을 진행된다.

김동석 원장은 “과거에는 20~30대 조기탈모 환자들이 약물치료를 많이 받아왔지만, 최근에는 모발이식수술이 적합한 경우가 많아졌다”며 “조기탈모환자일수록 스트레스 정도가 더 심한 편이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