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다이어트와 피부에 도움

입력 2011-06-29 09:58
[쿠키 건강] 최근 7kg의 체중 감량으로 화제가 된 개그우먼 곽현화 씨와 아침방송을 통해 40kg을 감량해 화제를 모았던 영양사 조소영 씨의 다이어트 비법의 공통점은 바로 파프리카였다. 곽현화 씨는 달걀흰자와 파프리카를 주식으로 식단을 마련했고, 조소영 씨 역시 파프리카로 꾸준히 식단을 관리해 요요현상 없이 체중관리를 하고 있다.

파프리카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 같은 각광을 받는 이유에는 체중조절 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파프리카는 수분함량이 많아 운동 후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이 풍부해 갑작스런 체중저하 시 흔히 나타나는 피부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다.

다른 채소나 과일들은 열을 가하면 비타민 C가 쉽게 파괴되지만, 파프리카는 조리를 해도 비교적 잘 보존된다. 때문에 다양한 요리로 이용할 수 있어,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하기에도 용이하다.

‘비타민 왕’ 파프리카를 발효한 ‘미애부 시그니처’

파프리카의 효능은 화장품에서도 발휘된다. 천연 발효화장품 미애부의 시그니처 라인은 레드파프리카를 다중발효한 SC complex를 주성분으로 했다.

이는 발효한 토양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한 레드파프리카를 다시 발효하는 방식으로 추출 후 남은 파프리카 찌꺼기는 토양을 발효할 때 비료로 재사용된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레드파프리카에 풍부한 비타민 A, 비타민 C와 칼륨, 칼슘, 철분,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미애부 특허 효모균주인 SC Complex로 재탄생 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또한 발효 다당체인 ''멀티겔''을 더욱 세밀하게 저분자화하면서 천연화장품의 단점으로 지적된 발림성 또한 크게 개선했다.

미애부 옥민 대표는 “제철채소인 파프리카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과 여름에 지친 체력을 보충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파프리카가 가진 항산화효과와 면역력을 그대로 담은 화장품까지 파프리카는 우리 몸에 보석같은 채소”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