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에게 있어 나이를 초월한 로망이다. 나이가 들어도 20대의 피부를 유지하는 연예인과 달리 해를 거듭할수록 탄력을 잃어가는 자신의 피부상태를 보며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효과적인 주름개선 효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UV리프팅을 통해 비앤영 압구정 이철원 원장(사진)과 함께 피부동안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Q. 요즘 드라마 ‘동안미녀’가 인기를 끌면서 동안열풍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주인공 장나라처럼 피부동안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동안미녀들의 공통점은 주름이 없는 깨끗한 피부일 것입니다. 보통은 20대가 지나면 노화가 시작되고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30대에는 주름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서 미간, 눈가, 입가에 주름이 보이게 되고 40대 이상 부터는 피부 탄력이 눈에 띄게 떨어져 주름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피부 진피에서 탄력성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감소로 인해 퇴화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평소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한다면 이러한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는 있지만 이미 피부 깊숙이 자리 잡은 주름이나 탄력저하로 인한 피부 처짐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서만 개선이 가능합니다.
Q. 주름 치료 하면 리프팅이 떠오르는데요. 요즘에는 리프팅 시술 중에 주목받는 리프팅 시술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최근 가장 떠오르는 리프팅 시술은 단연 ‘UV리프팅’입니다. UV리프팅은 콜라겐 실을 이용해 시술부위에 삽입한 후 실을 잡아당겨 리프팅이 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입니다. 리프팅 시술의 하나인 울쎄라 레이저의 경우에 조직 손상을 주고 붓고 아프지만 UV리프팅은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으며, 피부손상이 없어 동안 성형을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Q. ‘UV리프팅’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UV리프팅은 가장 큰 특징은 실이 들어가는 방향, 깊이, 얼굴 구조, 강도에 따라서 모든 부위에 원하는 모양으로 디자인이 가능한 것이며 얼굴 윤곽을 보정하고 탄력이 없거나 처지는 것 또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섬세하게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시술 후 부기가 거의 없으므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Q. 그렇다면 UV리프팅은 어느 정도 유지가 되나요?
- 보통 1년 정도 유지가 되는데 관리를 잘하면 2~3년까지도 가능합니다. 충분히 시술 후 관리만 잘 해주신다면 지속기간은 길어 질 수 있으며 UV리프팅 시술 후 레이저 치료를 병행 하시면 효과를 극대화 하실 수 있습니다.
흘러가는 세월을 붙잡을 수는 없지만 UV리프팅을 통해서 피부 나이를 되돌린다면 ‘동안미녀’로 좀 더 자신감 있고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UV리프팅 시술 제대로 알자
입력 2011-06-20 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