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원장 홍영선)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제15차 여성 평생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여성 건강 증진에 관심있는 일반인과 환우를 대상으로, 다양한 강의와 의료진들과의 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서울성모병원 측은 “아름다운 미래와 행복한 세상은 건강한 여성에서 비롯된다는 신념하에 매년 여성 평생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건강 강좌는 의료진들과의 상담과 강의를 통해 잘못된 의학·의료 지식을 바로잡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총 4개 분야로 ▲효율적인 임신 전 관리, 어떻게 하나?’(고현선 산부인과 교수) ▲가톨릭 선천성질환센터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박인양 산부인과 교수) 등의 제1섹션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남궁정 산부인과 교수) ▲폐경기 불면증, 어떻게 다스리나?(김정진 정신과 교수) 등의 제2섹션으로 진행된다.
이어 제3섹션에서는 ▲유방암과 양성 유방 질환은 어떻게 예방하나?’(채병주 유방갑상선외과 교수) ▲일반인을 위한 자궁경부암 백신 가이드라인’(윤주희 산부인과 교수) 강의가 발표되며, 제4섹션에서 ▲고지혈증과 고혈압은 어떻게 관리하나요?(최창진 가정의학과 교수) ▲환경 오염 속에서 여성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조현희 산부인과 교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문의: 02-2258-2813, 2720~1)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서울성모병원, 22일 여성평생 건강강좌 열어
입력 2011-06-20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