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은 커피전문점, 스파, 옥상공원 등 친환경 컨셉트 쉼터 인기
[쿠키 건강] 최근 바쁜 일상 속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여유를 주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컨셉트의 도심 속 휴식 공간들이 주목 받고 있다.
회색 건물로 가득 찬 삭막하고 복잡한 도시에서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자연이 그리울 때가 있지만 시간적, 공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도심을 벗어나 마땅히 쉴만한 휴식공간을 찾기란 쉽지 않다. 도심을 벗어나기 어렵다면 자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대체공간을 통해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연의 편안함과 향을 담은 커피전문점,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자연주의 스파, 넓은 잔디광장과 벤치가 있는 옥상공원 등 다양한 친환경 컨셉트의 휴식공간들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 토종 명품 커피전문점 ‘벨라빈스커피’는 자연과 문화를 담은 공간이라는 컨셉트로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벨라빈스커피 매장의 인테리어는 일반적으로 고가구에 쓰이는 고재목을 사용해 따뜻하고 아늑한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강조, 도시의 바쁜 직장인들에게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벨라빈스커피는 자연주의 디자인 문화 공간과 함께 전 세계 단 1%의 애호가들만이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명품 원두 ‘코피루왁’이 함유된 커피를 함께 제공한다. ‘코피루왁(kopi Luwak)’은 kg당 100만원대의 고가 제품이지만 벨라빈스커피는 명품커피의 대중화를 위해 ‘코피루왁’이 함유된 고품질의 커피를 3000~4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벨라빈스커피의 커피메뉴들은 ‘코피루왁’ 고유의 아라비카 커피의 향과 바닐라향, 흙냄새와 같은 스파이시한 향을 그대로 살려 높은 건물 사이에서 각박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이 주는 청량한 내음과 안락함을 전해주고 있다.
‘드래곤힐스파’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도심 속의 종합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신개념의 자연주의 쉼터로써 호텔 수준의 고품격 스파 문화와 건강 증진, 스포츠 레저 활동에 활력소를 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계절 내내 자연을 거니는 듯한 마음으로 직접 구워 참나무향이 살아있는 전통재래식 참숯가마와 다양한 불한증막, 노천탕, 소금방, 수영장, 헬스장 등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몸과 마음에 쌓인 피로를 깨끗이 풀어줄 새로운 스타일의 스파&스포츠 공간이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1층에 위치한 옥상공원은 내부에 마련돼 있는 휴식공간뿐만 아니라 나무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탁 트인 전망을 관람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넓은 잔디광장과 많은 벤치가 있어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앉아 대화를 나누고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한적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르네상스호텔에서 선보인 ‘비어가든’은 산뜻한 바람과 따스한 햇살의 계절에 어울리는 야외 휴식처다. 파라솔 아래 분수대 전경을 즐기면서 시원한 맥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 및 스낵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상품과 특별한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선보여 직장인들을 위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옥상에 대나무, 자작나무 등 300여 그루의 나무와 야생화를 심어놓고 전원풍의 야외카페 ‘하늘공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그림 그리기, 종이 접기 등 어린이 체험놀이가 가능하고, 가족단위로 다트 게임과 링 던지기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콘서트와 패션쇼, 미술 전시회, 조각전 등 수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들이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자연을 닮은 휴식공간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입력 2011-06-20 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