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기말고사를 끝낸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직장인들에게도 휴가가 다가오고 있다.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방학이나 휴가는 일 년에 며칠이 채 되지 않는 절호의 연휴 찬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벌써부터 방학, 휴가 계획을 짜놨다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많은 이들의 야심찬 휴가 계획에 포함돼 있는 리스트 중 하나는 바로 미용성형이다. 성형 후 어느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만큼 며칠의 휴가 기간을 이용해 미용성형을 받고자 하는 것이다. 실제로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대학생들이 많이 늘었다.
미용성형 분야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 인기 있는 부위는 아무래도 눈과 코다. 특히 얼굴 전체의 비율을 좌우하는 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실제로 얼굴 정중앙에 있는 코는 그 높이와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도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반대로 정중앙에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수술이 요구되는 부위기도 하다.
◇만인의 꿈! 티 안 나게 아름다고 자연스런 코성형
코성형 후 콧대만 어색하게 높아지거나 코끝이 처지게 되면 수술한 티가 많이 나게 되어 안하느니만 못한 결과로 이어질 염려가 있다. 이 때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수술하는 복합코성형술이라면 보다 자연스러운 코성형 결과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드림성형외과 본원 박양수 원장은 “복합코성형술은 코보형물로 콧대를 높임과 동시에 코끝까지 조화로운 선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며 “콧대부터 코끝에 걸쳐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만들어주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한다.
코끝에는 귀 연골과 같은 자가연골이 사용된다. 때문에 기존 조직과 잘 맞아 시간이 지난 뒤 코를 누르거나 비틀어도 문제가 거의 발생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 흉터 또한 간과할 수 없다. 아무리 자연스러운 라인도 흉터 앞에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전문의 박양수 원장은 “복합코성형술은 콧속을 절개하는 비개방형 수술법으로 이루어진다”며 “양쪽 콧구멍의 안쪽에 보형물과 연골을 넣기 때문에 절개선이 밖으로 보이지 않는다. 콧등을 절개하는 개방형 수술법과 비교했을 때 수술 흔적이 최소화된 방법이다”고 전한다.
◇코성형, 회복기간까지 짧으면 만족 두 배
복합코성형의 장점 또 하나는 수술시간이 한 시간 이내로 짧다는 점이다. 회복기간 또한 수술 후 4~7일 정도로 길지 않다. 덕분에 방학 중 많은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대학생들이나 일주일 정도의 휴가가 주어지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단 오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은 필수다. 특히 복합코성형술의 비개방형 수술 방법의 경우 수술 시야를 확보하기가 콧등 절개에 비해 훨씬 어려운 편이다. 때문에 코성형 전문의의 정교함과 노하우가 더욱 요구된다는 점을 기억해야겠다.
일 년에 한두 번 올까한 연휴 찬스에 미용성형을 고민 중이라면 코성형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낮은 코, 뭉뚝한 코, 휜 코 등의 콤플렉스는 벗어 버리고 한층 아름답고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연휴에 뭐할까? 효과 좋고 회복 빠른 코성형 인기
입력 2011-06-18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