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지난 5월12일부터 진행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의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Discover the Starbucks Origin)’의 1차 당첨자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약 한 달 동안 약3만명이 스타벅스 RTD(Ready-To-Drink) 웹사이트(www.mystarbucksmoment.com)를 방문하거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Starbucks iPlanner’를 통해 응모했으며, 이 중 1차 당첨자 총 280명의 명단을 웹사이트에서 공개했다. 1차 당첨자들은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피크닉 테이블 및 접이식 우산 그리고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중 하나를 받게 된다.
한편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의 본고장 미국 시애틀 여행 기회를 갖는 최종 당첨자 총 20명도 오는 7월15일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라 남은 기간 동안 더욱 열띤 소비자들의 반응이 예상된다. 무료로 시애틀 여행 기회를 갖게 되는 최종 당첨자들은8월말 경 총 5박 6일 동안 시애틀 명소 및 스타벅스 본사와 1호점 방문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체험 등을 하게 된다. 이들20명 안에 들지 않은2차 당첨자들에게도 1차 때와 동일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니 아직 응모하지 못했거나 이번 1차 당첨자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응모자들은 7월 15일까지 이어지는2차 당첨 기회를 노려볼 만 하다.
남은 기간에도 이벤트 응모 방법은 동일하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즐기는 재미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원두를 사용하여 만드는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 (Discover the Starbucks Origin)’ 캠페인을 펼쳤다. 이 캠페인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잡지, 극장 동영상 광고 등의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스타벅스, 온라인 이벤트 1차 당첨자 발표
입력 2011-06-14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