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2011 보건의료 R&D 연구비사용 설명회’ 개최

입력 2011-06-03 09:59
[쿠키 건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일 연구비 관리와 집행, 연구비관리시스템 등을 내용으로 서울중앙우체국 포스트타워 10층 아트홀에서 ‘2011년 보건의료 R&D 연구비 사용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연구비 운영과 관련해 연구비 카드제 설명, 연구비 사용, 연구비관리시스템 사용 설명 등으로 진행되며, 기술료와 관련되서는 기술료 안내와 기술사업화 안내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보건산업진흥원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전국 모든 연구자들이 설명회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해, 연구자들의 연구비 운영에 대한 접근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생중계는 그동안 연구자들이 연구비 관리, 집행 및 정산에 대한 정보와 교육을 받기를 원하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설명회 참석이 어려워 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 R&D진흥본부(본부장 선경) 관계자는 “설명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인터넷 생중계로 내용을 충분히 공유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 연구자들이 보다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