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청정원, 맛선생 들깨, 생강 2종 출시

입력 2011-05-30 10:45

[쿠키 건강] 이제 손쉽고 간편하게 국내산 천연 들깨와 생강을 요리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은 믿을 수 있는 100% 국내산 들깨와 생강을 사용한 맛선생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맛선생 국내산 들깨 페이스트’는 강원도 영월의 엄선된 들깨를 곱게 갈아 만들어 손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고소한 맛을 한껏 살릴 수 있게 했다. 가루날림과 뭉침이 없어 기존 들깨가루에 비해 음식에 골고루 묻힐 수 있으며 입안에 남거나 치아 사이에 끼는 일 없이 부드럽게 들깨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유리용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비닐용기에 비해 포장지 내에 들어있는 공기의 양이 줄어 더욱 신선하게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제품 내의 유분은 천연 들깨를 곱게 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긴 들기름으로,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을 약 50~60% 포함하고 있다. 각종 무침, 볶음, 탕 등의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생강에서 추출해 만든 천연생강향과 감초분말을 넣어 건조 시 손실될 수 있는 생강향과 생강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을 보완했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하면 생강 원물과 거의 똑같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생선요리나 육류요리는 물론, 생강차로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맛선생 국내산 들깨 페이스트’는 100g 8800원, ‘맛선생 국내산 생강’은 13g 6500원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