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 광고에 복싱 챔피언 이시영 출연

입력 2011-05-25 10:05
[쿠키 건강] 최근 오리온 닥터유의 대표제품인 ‘활력충전 에너지바’의 광고에 영화배우 겸 탤런트인 ‘복싱 챔피언’ 이시영이 출연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시영의 복싱장면을 소재로 한 광고는 이번 ‘활력충전 에너지바’ 편이 처음이다.

이시영은 지난 3월 제7회 전국여자신인아마추어 복싱선수권대회에서 빼어난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전혀 다른 분야에서 놀라운 재능을 선보인 대표적 연예인이다. 부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복싱대회에 참가했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관심을 모았던 이시영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 매일 고난이도의 훈련을 소화하며 ‘독종’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렇듯 수퍼우먼으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컨디션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법. 복서 이시영이 체력관리를 위해 즐겨 먹던 제품이 바로 ‘활력충전 에너지바’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닥터유 마케팅팀에서는 곧바로 모델 섭외작업에 들어갔다. 이시영 역시 모델 제안을 흔쾌히 수락함에 따라 복싱경기 콘셉트로 광고를 제작, 방영중이며 “최근 광고 중 제품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을 기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온 닥터유 바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활력충전 에너지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바 하나로 몸에 지속적으로 활력을 주는 제품이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와 크렌베리, 건포도 등 과일을 듬뿍 넣어 에너지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및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들어 주는 L-카르니틴을 함유해 등산, 골프, 공부 등 많은 에너지가 필요할 때 더욱 좋다.

곡물과 견과류를 주원료로 만든 뉴트리션바(영양바)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국이나 일본 등지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보편화되어 있는 제품군이다. 국내 뉴트리션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닥터유 바 시리즈는 ‘활력충전 에너지바’ 외에도 99kcal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가벼워지는 99바''와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콜라겐,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한 ‘건강설계 뷰티바’가 있다.

닥터유 관계자는 “이시영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과 잘 들어맞아 이번 광고에 출연하게 됐다”면서 “활력충전 에너지바의 컨셉이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영양섭취를 통해 자신의 몸을 가꾸는 데 관심이 많은 최근 트렌드와 잘 부합되므로 고객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