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동서식품, 온라인 이벤트 실시

입력 2011-05-18 11:56
[쿠키 건강]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이 작년에 이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의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 (Discover the Starbucks Origin)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Ready-To-Drink (RTD) 웹사이트 <마이스타벅스모멘트> (www.mystarbucksmoment.com)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인 ‘Starbucks iPlanner’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등으로 최종 당첨된 20명은 스타벅스 커피의 본고장 미국 시애틀 여행 기회를 갖는다. 최종 당첨자는7월15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이들은8월말 경 총 5박 6일 동안 시애틀 명소 및 스타벅스 본사와 1호점 방문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체험 등을 하게 된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시애틀 여행 외에도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참가자 중 7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피크닉 테이블(100개) 및 접이식 우산(500개),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100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0일과 7월15일 두번에 나누에 발표되며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원두를 사용하여 만드는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디스커버 더 스타벅스 오리진 (Discover the Starbucks Origin)’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온라인 뿐 아니라 잡지, 극장 동영상 광고 등의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05년 10월, 제품 개발, 마케팅, 영업과 유통을 위해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타벅스 RTD (Ready-to-Drink) 제품을 선보여 스타벅스 매장 밖에서도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런칭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는 5종 (커피, 모카, 카라멜, 바닐라, 민트모카), ‘더블샷®’ 에스프레소 음료는 2종 (에스프레소앤크림, 아메리카노) 및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는 4종 (시애틀 라떼, 밀라노 에스프레소, 콴디 카라멜, 브뤼셀 초콜릿 모카)으로 전국의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할인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