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건강을 선물하세요”

입력 2011-05-11 14:53
[쿠키 건강] 수험생들의 입시를 돌보는 교사들은 하루 종일 가족보다 오랜 시간을 학생들과 함께하며 새벽부터 수업을 준비하고 교단에 선다. 온종일 교실에서 보내는 만큼 탁한 실내 공기, 쉴 새 없는 대화, 스트레스로 인해 교사들의 건강은 항상 걱정되기 마련이다. 오는 1월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교사들의 건강도 지키고 선물도 될만한 건강 제품에 대해 알아봤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립산림과학원과 공동 개발한 휴대용 피톤치드 산소캔 ‘엘프’는 휴대하기 편해 언제 어디서나 산림욕을 하는 듯한 산소 트리트먼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순수한 산소가 피로를 감소시키고 천연 피톤치드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50% 이상 줄여주며 면역력을 강화시켜, 호흡기 및 피부 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공기 내 병균과 바이러스를 없애 분필가루와 먼지에 시달리는 선생님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피로회복에 좋은 녹즙으로 만성피로 관리

장시간 서서 수업을 진행하고 밤늦게까지 야간자율학습을 감독하는 선생님은 팔다리가 쉽게 붓고 금세 피로해진다. 이때 피로회복에 좋은 명일엽과 케일 성분의 녹즙이 제격이다. 풀무원녹즙의 ‘유기 명일엽 녹즙’은 강원도 유기농 산지에서 재배한 100% 유기농 명일엽으로 만들어진 건강음료다. 신선초라 불리는 명일엽 210g을 한 병에 고스란히 담았다. 풀무원녹즙의 ‘유기 케일 녹즙’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케일을 그대로 착즙해 만든 건강음료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질 등이 풍부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