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효자’ 건강 관련 제품 뭐가 좋을까?

입력 2011-05-03 11:19
[쿠키 건강]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들이 다시 한번 각광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웰빙열풍이 중·장년층을 뜨겁게 달구면서 특히 생약성분의 안전한 건강 관련 제품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건강상태를 제대로 알고 구매해야 선물의 효과도 제대로 발휘하는 법. 선물 받는 사람의 상태별 ‘건강 관련 효도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본다. 추천 제품은 모두 집 주변에 있는 약국에서 쉽게 살 수 있는 것들이다.

◇“훼라민Q로 엄마의 갱년기를 도와줘”

요즘 어머니가 밤에 부쩍 잠을 이루지 못하고 얼굴이 쉽게 붉어진다면 갱년기를 의심해 볼만 하다. 이와 더불어 식은땀, 무기력, 건망증 등이 더욱 심해지고 우울증까지 생겼다면 어머니는 갱년기를 겪고 있는 것이다. 4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런 갱년기 장애를 겪게 되는데 이 때 가족의 관심과 적극적인 치료 권유가 어머니에게는 큰 힘이 된다.

이런 어머니들을 위한 선물로 여성 갱년기 장애 치료제인 동국제약의 ‘훼라민Q’(100정)를 추천한다. 훼라민Q는 블랙 코호시, 히페리시 등 폐경기 증상에 효과적인 식물성분을 함유한 복합제다. 갱년기에 나타나는 육체적, 정신적 장애에 대해 기존 호르몬제와 동등한 효과를 내면서도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심장질환, 유방암 등의 부작용이 적다는 게 장점이다. 하루에 2번, 최소한 2~3개월간 꾸준히 복용하면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인사돌 드시고 잇몸 건강히 오래 사세요”

부모님이 잇몸 때문에 고생하신다면 동국제약의 잇몸약 ‘인사돌’(100정)을 선물해 볼만 하다. 대개 잇몸병은 치아를 받치고 있는 잇몸 속의 치조골이 허물어지거나, 치아와 잇몸을 연결해주는 치주인대가 손상돼서 발생한다. 식물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으로 만든 인사돌은 치조골을 재건하고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잇몸을 단단하게 한다. 또한, 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잇몸 출혈이나 통증, 부종 등을 개선해 준다.

최근 인사돌은 출시 33년 만에 크기를 20% 줄여 복용 편의성을 높이고, QR코드를 부착해 어디서든 제품정보와 질환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초유원플러스’로 면역력 ‘팍팍’ 선물

부모님이 바쁜 생활과 스트레스로 너무 지쳐있다면 기운을 북돋아줄 만한 제품이 필요하다. 근래 들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에 쉽게 걸린 경험이 있다면 동국제약의 ‘초유원플러스’(60정X2EA)가 선물로 적당하다. 초유는 사람을 비롯한 모든 포유류에서 출산 후 4일 이내에 분비되는 유즙으로, 면역인자와 성장인자, 향균물질 등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다.

초유원플러스는 뉴질랜드에서 사계절 동안 자연방목만으로 자란 젖소에서 착유한 초유를 동결·건조시켜 저온가공법으로 제조했다. 초유함량이 45%에 달하며 자일리톨, 락토페린, 칼슘, 유산균 등을 함유했다. 소의 초유는 사람의 초유에 비해 풍부한 면역인자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