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오네 키친, 디톡스 푸드 활용한 신 메뉴 출시

입력 2011-04-29 14:24
[쿠키 건강] 맛있는 밥상, 밥오네 키친(㈜바른손)은 디톡스 푸드(Detox Food)를 활용한 신 메뉴 3종을 선보인다.

5월1일부터 새로 선보일 이번 신메뉴는 요즘같이 황사, 방사능 비 등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몸 속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생활 속 ‘디톡스’방법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헛개나무 열매를 주로 활용했다. 헛개나무 열매는 우리 몸에서 디톡스 기능을 담당하는 장기인 ‘간(肝)’ 의 해독 능력을 도와 잦은 술자리, 매연, 중금속 등 갖가지 독성 과 스트레스로 지친 간을 보호한다.

‘헛개나무 육회 비빔밥은’ 헛개나무 열매로 지은 밥에 갖은 양념으로 맛을 낸 육회와 봄 제철나물인 참나물과 돈나물이 함께 어우러져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특히, 헛개 열매를 진하게 달인 차로 지어낸 밥은 열매의 구수한 향이 깊이 스며들어 밥맛을 더욱 돋운다.

수제등심 돈까스와 일본식 커리에 헛개나무로 지은 밥이 함께 제공되는 ‘밥오네 커리 돈까스’도 함께 선보인다.

여기에 시원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밥오네 메일 소바’도 준비돼 있다.‘밥오네 메밀 소바’는 국내에서 흔치 않은 메밀함량 80%이상의 국수로 조리한 게 특징이다.

메밀은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오장의 찌꺼기를 없애주는 특유의 효능이 있어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메뉴로 꼽힌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