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건강선물은?

입력 2011-04-28 17:28
[쿠키 건강] 어린이 날(5일), 어버이 날(8일), 스승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까지… 봄의 절정, 5월은 사랑하는 사람, 고마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기념일이 많다.

하지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클수록,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마음을 잘 전할 수 있는 적당한 선물을 고르기란 쉽지가 않다. 아름다운 5월, 아름다운 사람들에게, 돈으로 살 수 없는 ‘건강’을 담은 선물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해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로 고생하는 어머니, 선생님들께 ‘안티스탁스’

직업상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선생님들, 그리고 어머니들에게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은 가장 흔하면서도, 고질적인 고민이다. 저녁이 되면 발과 다리가 부어 구두가 작아지고, 심한 경우에는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지만, 보통 손으로 그냥 주무르거나, 두드리는 정도로 대신하고 참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 이같이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은 다름아닌 만성정맥부전(CVI, Chronic Venous Insufficiency)의 대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만성정맥부전(CVI)은 다리 정맥 내 ‘판막’이 약해져 나타나는 질환이다. 약해진 ‘판막’ 때문에 심장쪽으로 올라가야 하는 다리 혈액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다리 정맥에 쌓이게 되며, 이로 인해 붓고, 무겁고,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만성정맥부전 자체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체로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며, 오래 서 있거나, 노화, 가족력, 나쁜 자세 등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다. 그러므로 장기적으로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이 지속되는 선생님이나 어머니들의 경우, 방치하지 말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만성정맥부전(CVI)인 경우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한다.

세계적인 독일계 제약회사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안티스탁스는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한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을 완화해 주는 제제로, 독일 및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다리 전문 의약품이다.

포도를 밟아 포도주를 만드는 프랑스 농부들이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에 적포도 잎으로 만든 습포를 사용하데서 착안, 개발된 안티스탁스는 임상 시험을 통해 손상된 정맥 내피 세포를 회복시키고, 정맥 벽의 강도와 탄력을 증가시켜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한 부종 및 다리의 중압갑, 통증, 긴장감, 욱신거림과 같은 증상을 경감하는데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입증됐다. 의사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일반의약품인 안티스탁스는, 하루 한 알 물과 함께 복용한다.

◇나른한 5월, 몸과 마음의 충전이 필요한 부모님, 선생님, 수험생들에게는 파마톤

가정의 식탁위에, 사무실 책상 위에 누구나 하나쯤은 두고 먹는 영양제나 비타민 제제는 건강을 위한 가장 손쉬운 투자다. 하지만 막상 직접 영양제를 사려고 하면 뭐가 좋은지도 잘 모르겠고, 종류가 너무 많아 막막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누군가 알아서 챙겨주는 영양제는 더욱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특히 영양제를 통해 몸과 마음의 충전이 필요한 모든 현대인들에게 육체적인 피로뿐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관리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파마톤 정제는 20여종의 비타민, 미네랄, 미량원소 그리고 인삼 추출물인 G115가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룬 영양제로,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영양제 중 하나이다. 파마톤 정제는 현재 8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임상을 통해 육체 피로 회복과 정신 능력 항진 기능에 대해 그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다른 영양제 및 비타민 제제들과 차별화되는 파마톤 정제의 가장 큰 장점은 집중력 장애, 주의력 저하, 반응력 감소 등의 정신적 능력 항진 효과가 있다는 점.

이러한 파마톤 정제의 정신 능력 항진 효과는 바로 인삼 추출물 G115 성분에 의한 것으로, G115 성분은 세포의 산소 이용률을 증가시키고 뇌신경물질에 직접 작용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실제, 이러한 G115의 효과를 바탕으로, 파마톤은 기억력·주의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육체피로 해소와 더불어 집중력 강화가 필요한 수험생이나, 업무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파마톤 정제는 몸과 마음의 건강, 더불어 한층 더 톤업 된 생활을 선물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파마톤 정제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17세 이상 성인 기준, 하루 한알 아침에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