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연예인들의 경우 20kg 감량, 혹은 5kg만 빠져도 예전보다 훨씬 예쁜 얼굴을 자랑한다. 살만 뺐다고 하는데, 얼굴은 V라인이 콧대는 우뚝 솟은 콧대가 돼 있다. 이에 부러운 마음이 들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더 많은 몸무게가 빠지더라도 얼굴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살 빠지면 연예인 얼굴 될 줄 알았더니…
대학생 김혜리씨는 얼마 전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하여 총 7kg을 감량했다. 연예인들의 살 빠진 모습을 상상해서 자신의 모습 역시 그렇게 변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얼굴형은 완전 사각으로 더 도드라져 보였고, 코가 오뚝해 보이는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이에 김씨는 “살만 빼면 더 갸름해지고 이목구비도 또렷해지는 연예인들은 다이어트 후 완전히 다른 얼굴이 돼서 나타나는 반면, 나는 살을 뺐음에도 그렇게 많은 변화가 나타나지 않고 도리어 콤플렉스가 드러나게 됐다”며 “연예인들에게는 피해가는 원판불변의 법칙이 나에게만 작용하는 듯하다”고 말한다.
체중감량을 고백한 연예인들을 보면 조금만 살을 빼더라도 이목구비가 확실히 달라진 효과가 나타나지만 대부분은 김씨와 같은 경우를 겪게 된다. 전문가들은 보다 확실한 변화를 원한다면 다이어트보다는 필톡스를 추천한다. 필러를 이용하여 콧대를 오뚝하게 잡아주고, 보톡스로 V라인을 만들면 얼마든지 얼굴에 변화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필톡스 한 방으로 ‘콧대는 오뚝하게 얼굴은 날렵하게’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필톡스는 코필러와 사각턱보톡스를 함께 시술하게 된다”며 “짧은 시간 안에 오뚝한 콧대는 물론 근육으로 각져 보이는 인상까지 교정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이라고 전한다.
더욱이 코필러와 사각턱 보톡스 모두 절개를 하는 시술이 아니다. 비교적 간단하다 할 수 있는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에 따로 필요하지 않다. 때문에 시술 직후에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 역시 5분 정도로 길지 않아 직장인도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그러나 필톡스 시술을 할 때에는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또한 정량으로 시술을 하는지도 꼼꼼히 따져보아야 보다 높은 만족도의 필톡스 시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한다.
다이어트 후 연예인들처럼 확 바뀐 얼굴을 기대했지만, 현실은 또렷하지 않은 이목구비 그대로라면 다이어트 보다는 필톡스 시술을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 필러로 오뚝하게 높여주고, 사각턱 보톡스로 날렵하게 조여 준다면 연예인들의 얼굴도 더 이상 부럽지 않게 될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 사진출처: 디올클리닉
높여주고 조여주면 확실히 달라지는 얼굴…간단하게 예뻐지는 법
입력 2011-04-19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