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신곡 ‘거울아 거울아’로 활동 중연 여성 5인조 아이돌 그룹 F의 멤버 H씨의 발목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같은 멤버 K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잠이든 H씨의 발목을 한손으로 감싸 쥔 사진을 공개한 것이다.
H씨의 발목은 K씨가 한손으로 감싸 쥐었을 때도 잡힐 만큼 가느다란 발목임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H씨처럼 가는 나노발목이 되고 싶다며 H씨의 가는 발목을 부러워했다는 후문이다.
◇가는 발목 만들고 싶다면? 이렇게!
발목이 가능하면 전체적인 몸매의 균형이 예쁘게 잡혔다고 생각하게 된다고 한다. 때문에 발목을 보았을 때 가늘면 아름다운 몸매를 가졌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것이다. 이에 가느다란 발목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는 발목을 만들기 위해서는 크게 운동과 수술적인 요법으로 나눌 수 있겠다.
우선 발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린 뒤에 손은 허리에 얹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후 다시 올라오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이를 5세트 실시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바닥에 편한 자세로 엎드린 뒤에 무릎을 굽혀 발끝이 위를 향하게 한다. 이때 발목은 위로 쭉 뻗어준다. 후에 한 발씩 몸 쪽으로 차주도록 한다. 이를 20회 정도 반복해준다.
한 손으로 의자를 잡고 선 뒤에 무릎을 편 채로 다리를 앞으로 차듯 들어 올리는 방법도 효과가 있다. 이는 좌우 교대로 10회씩 반복해주도록 한다. 얇은 잡지를 무릎 사이에 끼우고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는 자세를 20회씩 3세트 반복해주는 것도 나노발목을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다.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지방흡입으로!
그러나 이런 방법들은 모두 장시간 투자해야하는 방법이다. 이에 단시간에 가는 방법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은 종아리나 발목 뿐 아니라 팔뚝, 얼굴, 복부, 허벅지와 같은 지방이 많이 쌓인 부위에 특히 효과적이다.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지방흡입 시술 시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것에 대해서 염려하는 이들이 많다”며 “이런 경우 핸드크래프트 방식의 지방흡입을 이용하게 되면 더욱 만족도 높은 지방흡입이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핸드크래프트는 기계의 힘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직접 흡입되는 지방의 양을 조절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적절한 양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으며 보다 성공적인 지방흡입이 가능하다.
전문의 장지연 원장은 “단, 핸드크래프트 방식의 지방흡입은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한 지방흡입이다”며 “때문에 핸드크래프트의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집도를 받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한다.
종아리에 지방뿐 아니라 근육도 많은 경우라면 보톡스 시술을 병행할 수 있다. 이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퇴축시키기 때문에 더욱 완벽한 종아리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한줌에 잡히는 나노발목이 부럽다면 지방흡입과 같은 의학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가는 종아리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 사진출처: 디올클리닉
한줌에 잡히는 나노발목 따라잡기? 지방흡입으로 간편하게!
입력 2011-04-12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