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이 여성들의 ‘잇 푸드(It food)’는?

입력 2011-04-05 14:28
[쿠키 건강] 본격적인 봄 날씨로 여심도 들뜨고 있다. 봄을 맞아 새로 다이어트도 시작하고 더욱 매력적인 외모를 가꾸고 싶은 여성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직장 여성들은 업무 스트레스나 빠듯한 하루 일과로 다이어트는 둘째 치고 변비나 소화 불량 등으로 고생하는 등 자기 관리에 시간을 충분히 쏟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이처럼 많은 시간을 자기 관리에 투자하지 못하는 여성들은 음식만이라도 다이어트나, 미용, 변비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고르는 경향이 높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들을 위한 제품

켈로그 시리얼 ‘스페셜K’는 간편하게 몸매를 관리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집중 관리 시 매일 아침, 저녁에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멋진 허리 라인을 완성해 준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확 낮춰 한 끼(40g) 당 열량이 152칼로리(kcal)에 지방은 0.2g에 불과하고 다이어트 식단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강화해 단백질,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을 골고루 함유했다. 또한 쌀을 사용해 고소한 식감으로 먹는 즐거움과 함께 공복감을 해소해 몸매 관리에 효과가 있다.

롯데헬스원의 ‘다이어트 마테’는 남미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즐겨 마시는 ‘마테잎’를 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식약청에서 정한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에 맞춰 부작용도 없다.

◇미용, 뷰티에 관심 많은 여성들을 위한 제품

동원F&B가 디톡스 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레몬, 자몽 과즙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스파클링 워터 ‘디톡(d-toc)’ 2종 (레몬스파클링워터, 자몽스파클링워터)을 출시했다. ‘디톡(d-toc)’은 1929층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상쾌한 탄산 맛을 즐기면서도 건강과 미용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스파클링 워터다.

CJ뉴트라의 촉촉한 피부를 위한 ‘이너비’는 최근 피부에 관심 많은 여성층, 특히 강남 일대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히알우론산이라는 함유성분이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 수분 저장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변비, 소화 불량 등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

한국야쿠르트는 장 전문 발효유 알엔비(R&B)를 출시했다. 대장건강에 특화된 알앤비 유산균을 함유해 숙변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맞췄다. 또 둔감한 대장에는 리듬감을 줘 부드럽게 하고 민감한 대장에는 밸런스를 잡아준다는 의미로 이름을 알앤비(R&B:리듬 앤 밸런스라는 뜻)로 정했다.

풀무원이 선을 보인 ‘식물성유산균 마’는 위장을 보호하는 마의 천연 성분을 극대화한 식물성유산균 제품이다. 한약재 추출물 5종과 국내산 안동 마를 그대로 갈아 넣어 천연성분의 효능을 최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한 병당 포함된 생마는 14∼17g에 달한다. 풀무원의 ‘식물성유산균 마’는 위 뿐만 아니라 장 건강도 동시에 지켜준다. 제품 한 병당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 100억CFU 이상 함유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