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천연발효화장품 (주)미애부가 4일 환경부, 에코맘, CJ푸드빌과 함께 환경 보호 실천을 강조하는 ‘365 에코라이프’ 서명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문정호 환경부차관, 장석영 미애부 회장을 비롯 하지원 에코맘 대표, 김의열 CJ푸드빌 대표, 김선욱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을 활성화하는데 뜻을 같이했으며 서약식을 통해 다회용컵 사용에 앞장서겠다고 선포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 산하 사단법인 에코맘코리아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강조하는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페, 학교, 회사와 같이 일회용컵 사용이 많은 장소의 대표들이 직접 참석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특히 친환경 발효화장품 브랜드인 미애부의 경우 이미 올해 초부터 회사 및 뷰티존의 모든 컵을 머그컵으로 교체하는 ‘머그데이’ 운동을 통해 전 직원과 뷰티어들에게 개인머그컵을 제공했다.
미애부는 머그컵 사용 외에도 음식물쓰레기제로운동, 재생용지로 만든 친환경볼펜 사용, 100% 친환경 용지에 인체 무해한 콩기름 잉크로 인쇄된 명함, 재생용지 쇼핑백사용을 적극 권장, 진행하고 있다.
미애부의 장석영회장은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한 번 줄일 때마다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다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런 생활 속 작은 실천은 미애부의 ‘아름다운 변화’라는 모토와 닮아 있는 것 같아 더욱 보람 있다.” 고 전했다.
한편 미애부는 지난 1일 무합성 천연발효화장품인 ‘미애부 시그니처’ 라인을 발표했다. 제품은 전국 40여 곳의 미애부 뷰티존에서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미애부, 환경부-에코맘과 ‘365 에코라이프 서명식’
입력 2011-04-05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