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름을 위하여 운동 등의 방법으로 몸매관리를 시작하는 이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운동만으로 원하는 부위의 군살을 제거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운동과 식습관을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살을 빼기 힘든 부위가 있다.
이를 저항성지방세포라 하는데, 이는 유전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아 관리를 하더라도 없애기 힘들다. 전문가들은 이런 경우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지방흡입술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지방흡입으로 저항성지방세포를 제거하면 보다 슬림하고 균형 있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지방의 ‘양’보다는 ‘라인’을 만드는 지방흡입
지방흡입술의 경우 흔히 얼마만큼 많은 지방의 양을 줄이느냐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지방을 한 자리에서 한꺼번에 흡입할 경우에는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모양 역시 아름다워지지 않을 수 있다.
드림성형외과본원 김현석 원장은 “지방흡입의 경우 얼마만큼의 양을 빼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주느냐가 제일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시술시 시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시술 경험과 실력이나 지방흡입 전문병원인지 등을 체크한 뒤에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만약 이런 사항을 체크하지 않고 지방흡입술을 받게 되면 피부조직의 손상이 생기 수 있다. 때문에 지방흡입술의 경우 특히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이 좋은 결과와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워너비 몸매가 겟잇몸매로 되는 순간! ‘지방흡입’
사람마다 각기 자신이 원하는 몸매가 있다. 허리를 보다 잘록하게 만들고 싶다거나, 허벅지를 보다 가늘게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지방흡입을 통해 워너비 몸매를 내가 가진 겟잇몸매로 만들 수 있게 된다.
때문에 특히 뱃살이나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이 쌓이고 상대적으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부위에 효과적이다.
김현석 원장은 “날씬한 몸매를 완성하기위해 뱃살이나 허벅지 뿐만아니라 팔뚝살, 옆구리 등까지 지방흡입술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그러나 지방흡입술은 지방을 몸에서 빼내서 몸무게 자체를 줄여주는 수술이 아니라 제거해야할 지방을 효과적으로 추출해내는 것이기 때문에 균형 있는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시술법이라는 것을 명심해야겠다”고 전한다.
완벽한 다이어트, 만족할 만큼 군살 없는 바디라인을 원한다면 군살로 고민하기 보다는 지방흡입시술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하는 부위의 지방제거를 통해 완벽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다가오는 여름 몸매관리의 완성은 지방흡입
입력 2011-04-01 1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