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풀무원, ‘올바른 핫도그’ 출시

입력 2011-03-29 16:07

[쿠키 건강] 풀무원식품은 29일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올바른 핫도그’를 출시했다.

‘올바른 핫도그’(75g*5개입/6,200원)는 소시지와 빵, 기름에 이르기까지 모든 재료를 풀무원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엄선하여 깨끗하게 만든 제품으로 어린이를 비롯한 수험생 간식, 직장인들의 아침대용식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어 어린아이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층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냉동 간식이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올바른 핫도그’의 가장 큰 특징은 소시지다. 기존 냉동 핫도그의 경우 합성 첨가물이 들어있는 소시지를 사용하는데 반해 ‘올바른 핫도그’는 발색제(아질산나트륨)와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료와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산화방지제(에리쏘르빈산나트륨) 등 6가지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프리미엄급 소시지를 사용한다. 또한 핫도그로서는 국내 최초로 Non GMO 콩기름을 사용, 맑고 깨끗한 상태의 기름으로만 튀겨낸다.

빵 역시 L-글루타민산나트륨, 황산알루미늄암모늄(명반),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등을 넣지 않았을 뿐 아니라 국내산 당근, 양파, 시금치, 단호박 등의 야채를 더해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핫도그를 완성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