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간접광고 덕에 매출효과 ‘쑥쑥’

입력 2011-03-29 15:52
[쿠키 건강]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간접광고 형태의 드라마 PPL을 시행한 결과, 일부 제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상승률이 150%에 달하는 등 톡톡한 매출증대 효과를 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식품브랜드 ‘손수’를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SBS 일일드라마 ‘호박꽃순정’에 간접광고 형태로 PPL(product in placement) 중이다. 배종옥, 이청하, 진태현, 임현식 등 실력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호박꽃순정은 ‘손수’라는 식품기업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휴먼드라마. 특히 최근 극의 갈등구조가 심화되면서 급격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등어무조림, 돼지고기장조림 등 조림류의 경우 드라마가 시작된 이후인 올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41%나 상승했다. 또 탕류의 경우엔 매출이 전년대비 63%가, 덮밥소스류는 45.7%가, 죽류는 39.7%가 상승하는 증가율을 보였다.

아워홈 관계자는 “매장에서 이게 드라마에 나왔던 그 제품이 맞냐고 묻는 고객이 많다”며 “곧 TV광고도 함께 시행해 손수를 시장에 확실하게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