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머크의 의약사업부인 머크 세로노가 다발성 경화증(MS)을 안고 있는 환자들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Real MS: Your Innovation’으로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치료 극복 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이 행사는 ‘Real MS 캠페인’의 두 번째 행사로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질환 관리를 위한 노력, 성과,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Real MS 캠페인은 2010년 5월 ‘Real MS: Your Story’라는 전세계 대본 공모 캠페인을 시작으로 런칭됐으며, 100개가 넘는 역동적이고 감동적인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과 가족들의 이야기가 전세계에서 응모돼 성공리에 마쳤다. 다발성 경화증과 함께 하는 삶이 긍정적이고 만족적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다발성 경화증,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국제 단편영화로 제작됐다.
Real MS: Your Innovation 캠페인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나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국제 평가위원과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최우수작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머크 세로노의 퇴행성질환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을 이끌고 있는 로베르토 그라드닉(Roberto Gradnik) 박사는 “2010년부터 머크 세로노는 Real MS 캠페인을 통해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을 위한 아이디어와 비전을 공유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캠페인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질환을 극복하는 데 한 걸음 내딛을 수 있도록 힘을 주기 위한 것이다”고 말했다.
다발성 경화증의 발병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 대부분에게는 그들이 이 질환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응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Real MS: Your Innovation 캠페인은 이러한 혁신을 어떻게 도전으로 풀어나갈지를 찾는 캠페인으로 계획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돕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입력 2011-03-23 0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