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초기 감기약 판콜에스, 감성마케팅 진행

입력 2011-03-03 10:13
동화약품, “아플 틈 없는 당신께” 광고 캠페인 전개

[쿠키 건강] 동화약품은 종합감기약 판콜에스의 “아플 틈 없이 바쁜 당신께, 마시는 초기 감기약 판콜에스” 라디오 캠페인 광고를 최근 새롭게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의 내용은 감기에 걸린 아내를 걱정하는 남편이 사연을 직접 읽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아이 키우기와 집안 살림에 아플 틈 조차 없는 아내에게 남편이 평소에 말하지 못했던 미안함과 사랑의 감정을 담아 라디오 사연을 통해 직접 고백하는 내용.

“아플 틈 없는 당신께” 광고 캠페인은 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날법한 따뜻한 내용을 담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됐다. 또한 초기 감기까지 케어하는 동화약품의 소비자를 향한 마음을 가족 간의 사랑으로 표현했다.

한편, 동화약품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 효능, 효과만을 강조하는 약 광고에서 탈피해, 소비자와 감성적인 소통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판콜에스를 항상 곁에 있었던 친근한 감기약으로 느끼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판콜에스는 액제 감기약으로 생체흡수가 빠르며, 초기 감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1968년 출시 이후 40여 년 간 변함없는 약효와 빠른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기존 성분에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염산메칠에페드린을 보강해 기침, 목, 몸살감기뿐만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가 우수하다.

판콜에스의 에스(S)는 Strong, Speedy, Safe를 뜻하며, 업그레이드된 약효를 의미한다. 복용이 편리한 30ml이며, 일반적인 마시는 감기약보다 묽어 위장관에서 흡수가 용이하며, 위장장애도 줄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