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약사가 주도하고 있는 고혈압시장에 도전장 던져
[쿠키 건강] 보령제약은 2일 여의도 63시티 그랜드볼룸에서 500여명의 영업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혈압 신약 ‘카나브’ 발매식을 가졌다.
이날 카나브 발매식은 레이져쇼를 시작으로 개발경과, 발매선언, 임직원 결의 등을 통해 카나브에 대한 임직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함께 나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영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영업직원 전원에게 아이패드(i-pad)를 전달했다. 또한 고혈압 신약 발매를 기념해 보령제약 임직원 건강을 먼저 챙기자는 의미에서 고혈압 증상있는 임직원들에게 건강운동화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보령제약은 카나브 발매식을 시작으로 다국적 제약회사가 주도하고 있는 국내 고혈압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각오다.
보령제약 감광호 대표은 “카나브는 국내 최초의 고혈압 신약이자, 국민 고혈압 신약이다. 항상 국민건강에 기여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하고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가 기본이 된 마케팅을 실행한다면 카나브가 국내 고혈압 시장의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시간 문제”글로벌 제약사가 주도하고 있는 고혈압시장에 도전장 던졌다.
보령제약의 카나브는 영국, 미국, 스위스에서 전임상 및 1상임상을 수행했으며, 국내에서 전국 24개 병원에서 실시한 2, 3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해 9월 9일 식약청으로부터 신약으로 공식 허가 받으며, 국내 제15호 신약이자 국내 최초의 고혈압 신약됐다. 또한 3월 1일 약가가 등재되고 바로 판매를 개시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보령제약, 국내 최초 고혈압 신약 ‘카나브’ 발매
입력 2011-03-02 1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