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외모가 그저 외모로 끝나고, 실력으로만 승부하던 지대는 지났다. 지금은 외모도 경쟁력이 되는 시대로 많은 이들이 경쟁력 있는 외모를 갖기 위해서 남녀를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조사결과 많은 기업에서 면접을 볼 때에는 첫인상을 중시하며 응시자의 외모를 보고 그 사람을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편안하고 안정감 있으며 신뢰감 있는 외모가 더욱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 안정적인 인상을 목적으로 코성형을 찾는 이들이 많다. 매부리코의 경우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으며, 주먹코는 다소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낮은 코는 전체적인 인상을 흐릿하게 만들어 강한 인상을 주어야 하는 취업 면접에서는 불리해질 가능성도 어느 정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코성형이 필요한 두 가지 이유, ‘동안얼굴’, ‘코건강’
압구정드림성형외과본원 박양수 원장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서 부드럽고 신뢰감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가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또한 코를 교정하게 되면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느 정도 나이가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고 조언한다.
휜 코나 매부리코, 긴 코의 경우에는 교정술을 이용한다. 휘거나 튀어나온 뼈와 연골을 모두 바로 잡아 주는 것은 물론 얼굴형이나 이목구비에 조화가 될 수 있도록 코의 모양도 어느 정도 다듬어 주도록 한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코끝을 적당하게 들어 올려 줘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코끝이 떨어져 있어 길어 보이는 코가 콤플렉스라면 코끝만 교정을 하더라도 교정의 효과를 크게 실감할 수 있으며 동안으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박 원장은 “코 기둥과 윗입술이 이루는 각도를 비순각이라고 하는데, 비순각이 90도 이하인 경우 코가 길어 보이고 늙어 보인다”며 ”이에 비순각을 95~100도 정도로 교정하여 코 길이를 짧아 보이게 만들어 동안인 얼굴로 바꿔주는 것”이라고 전한다.
그러나 외적인 조건 외에도 코수술이 필요한 이유는 있다. 바로 코의 기능적인 면을 회복시키기 위해서이다. 휜 코, 매부리코, 긴 코의 경우 코에 기능적인 이상이 생길 수 있어 이를 교정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 뼈가 휘거나 튀어나와 뼈 아래의 연골도 함께 휘거나 튀어나오는 비중격만곡증인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박 원장은 “비중격만곡증이 심한 경우에는 코골이, 비염, 축농증을 일으켜 이미지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며 “코수술을 통해 비중격만곡증을 해소하여 기능적인 면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코의 모양까지 다듬어 주도록 한다”고 전한다.
외모는 곧 경쟁력이다. 이에 코성형을 선택하는 것은 비단 여성들뿐만이 아니다. 남성들 역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 코성형수술을 선택하게 된다. 호감 가는 외모는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코성형수술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동안코성형 TIP)
코성형 전문 박 원장은 압구정에 위치한 드림성형외과 본원에서만 수술을 집도한다. 압구정에 위치한 드림성형외과 본원은 구 안세병원사거리, 현 강남을지병원 사거리에 인접해 있다. 압구정역 4번 출구로 나온 뒤에 250m 직진하면 된다.
외모는 경쟁력! 코성형, 취업성형&면접성형으로 인기 만점
입력 2011-02-17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