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자생한방병원이 오는 2월1일 오전 11시부터 강남 본원 SS빌딩 2층 대강당에서 ‘명절 증후군, 요통’이라는 주제로 ‘생생척추교실’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생생척추교실에서는 척추디스크센터 김석 원장이 명절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 요통을 극복할 수 있는 생활관리법에 대해 강연한다. 명절음식 준비와 장거리 운전으로 지칠 수 있는 척추를 생생하게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법, 지압법, 목욕법, 찜질법, 식이요법 등 누구나 쉽게 명절 증후군을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증상이 심각한 요통에 효과적인 추나수기치료, 약물치료 등에 대해서도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김석 원장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고, 명절 동안 망가질 수 있는 허리의 통증 예방을 위해 하루에 2번 3분씩 척추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123 자생 척추체조를 함께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신나는 웃음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웃음치료’ 시간도 마련돼 흥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생생척추교실은 척추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자생한방병원에서 출판한 척추건강도서를 무료로 제공한다(문의: 1577-0006).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자생한방병원, 내달 1일 ‘명절 증후군, 요통’ 건강강좌
입력 2011-01-31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