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대상 청정원이 원물 그대로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원물형 조미료 ‘멸치 국물내기티백’을 출시했다.
31일 대상 청정원에 따르면 멸치 국물내기티백은 맛선생 브랜드의 천연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청정해역 남해의 신선한 멸치 85%와 다시마 8%의 원물을 분쇄하고 열풍건조시킴으로써 비린내를 제거하고 멸치 고유의 풍미를 가지도록 만들었다. 또한, 멸치 풍미를 높여주는 훈연 과정을 거쳐 밑국물의 구수함을 더해준다. 여기에 멸치의 비린맛을 제거하고 맛을 보강할 수 있는 효모와 마늘 등을 추가했다.
4인 가족 국물요리 시 끓는 물에 멸치티백 1개(10g)를 넣고 5분만 넣고 우리면 깊고 진한 멸치국물을 낼 수 있다. 실제로 집에서 멸치 한 움큼을 넣으면 적어도 20분 이상을 우려야 하고 시중에 파는 가루 티백의 경우, 티백 2개로 20분 정도는 우려야 멸치국물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편리하다.
한편 자연재료 조미료 청정원 맛선생은 과립타입의 맛선생 ‘한우’, ‘해물’, ‘멸치가쓰오’, ‘오색자연’ 총 4종으로 이뤄져 있으며, 07년도 출시 이후 자연재료 조미료의 대표 브랜드로서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신제품] 대상 청정원, ‘멸치 국물내기티백’ 출시
입력 2011-01-31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