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건강 식품은 받는 이도 주는 이도 가장 선호하는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뽑히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장년층을 위한 건강식품뿐 아니라 비타민 선물세트 등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선물 세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건강 기능 음료 브랜드 스무디킹에서는 설을 맞이해 비타민 2종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선물세트는 아세로라 비타민C와 감마리놀렌산으로 구성돼 있다. 천연원료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는 아세로라 비타민C는 항산화 영양소로 면역력 강화, 활성산소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 식물성 달맞이꽃 종자유에서 추출한 감마리놀렌산은 여성의 생리순환활성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대표 식품 석류를 섭취할 수 있는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풀무원녹즙 석류즙’은 터키산 석류에 항산화 기능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라즈베리와 갈근추출물을 더해 맛과 영양을 보강했다.
샘표 설 선물세트 중 인기제품은 ‘백년동안 건강발효흑초 선물세트’다. ‘백년동안 건강발효흑초’는 100% 통알곡 생현미를 정통 항아리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제조했다. 또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유기산 등 건강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젊은 여성들을 위한 건강 관리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워홈에서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를 기획상품으로 구성해 블루베리 원액, 블루베리 파우더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아워홈이 준비한 다양한 설 선물세트는 아워홈의 전 외식업장에서 구입 및 주문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20~30대 여성 위한 건강 설 선물세트 뭐 있을까?
입력 2011-01-21 1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