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연초 지갑 얇아진 고객모시기 안간힘

입력 2011-01-13 14:33
[쿠키 건강] 외식업체들이 연초에 지갑이 얇아진 고객들을 모시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시장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외식업의 경우 보통 연말과 연초의 매출이 일년 매출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확보하고자 경품, 상품권, 쿠폰, 할인 등 여러 형태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제리너스 커피는 복 주머니 모양의 커피방향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 중이다. 향긋한 커피 원두가 가득 들어있는 두 가지 색상(블랙, 브라운)의 커피방향제를 1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복 주머니 모양의 방향제는 사무실, 차량 등 다양한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BHC치킨은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따뜻한 원두커피를 선물로 증정한다. 2011년 신묘년 들어 첫 사은행사인 이번 이벤트는 14일부터 다음달 2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BHC가 준비한 원두커피는 마시기 편한 티백 타입으로 헤이즐넛 향이 깊고 풍부하며 맛이 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이다.

◇경품추첨 이벤트

샤브샤브 브랜드 채선당은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것과 전국 가맹점 200호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월 4일까지 고객감사 빅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채선당 매장에서 테이블 당 한 매씩 제공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5등은 현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1등에서 4등 당첨자는 응모권에 이름과 연락처를 작성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채선당에서 진행한 경품 이벤트 중 최대 규모다. 1등(1명)에게는 2011신형 YF소나타를 증정할 계획이며, 2등(1명)에게는 황금송아지 금 50돈을, 3등(2인 여행권 1팀)에게는 하와이 여행권을, 4등(50명)에게는 채선당 황금카드 금 1돈을, 5등(4만 명)에게는 고기추가 및 음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크라제버거는 2011년 신 메뉴 ‘시크릿 버거(일명 福버거)’를 출시, ‘2011년 새해를 크라제와 함께 ‘복’버거 드시고 ‘복’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6일까지 백화점 및 할인마트 입정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시크릿버거를 먹고 포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리프트권을 증정한다. 또 시크릿버거 주문 시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쿠폰이벤트를 1월 17일부터 2월28일까지 진행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2011년 신묘년을 맞아 신년계획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패션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미친 계획 & 다이어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에 방문해 새해 이루고자 하는 계획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포부를 사진과 함께 등록하면 된다.

◇해외여행 이벤트

매일유업은 ‘바이오거트&헬로 엔요와 함께하는 해피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일본 삿포로 눈꽃 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원할머니보쌈은 ‘보쌈 먹고 유럽을 보쌈하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매장을 이용하거나 배달주문을 한 후 응모권을 받아 원할머니보쌈 홈페이지에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을, 1천996명에게는 고객 우대권을 증정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