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풀무원, ‘간사이 어묵’ 출시

입력 2011-01-05 14:17

[쿠키 건강] 풀무원식품이 일본 전통의 맛을 살린 프리미엄 어묵 ‘간사이 어묵’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간사이 어묵’은 어묵 본 고장인 일본에서도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간사이(關西 ∙ 관서)지방의 대표 어묵기업 ‘후지미츠’社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기존 어묵과는 원료부터 제조기술까지 모두 차별화한 고급 어묵이다.

일반 어묵은 대부분 조리가 필수인 반면 ‘간사이 어묵’은 탕이나 볶음요리는 물론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는 간식이나 샐러드, 냉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맛의 완성도와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모듬 어묵’은 천연 원료의 탕 소스가 들어있어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일본 전통 탕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김성모 풀무원식품 어육가공부장은 “이번 출시한 ‘간사이 어묵’은 일본 ‘후지미츠’社의 기술과 노하우를 살려 밀가루 없이 고급 돔 연육으로 만든 어묵에 국내산 양파, 풀무원 국산콩 두부 등 각종 재료를 더한 고급 어묵”이라며 “그동안 저가 어묵에 대한 불신이나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 때문에 어묵을 기피했던 잠재 소비층을 이끌어내는 한편 프리미엄 어묵의 대표 브랜드로서 풀무원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