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대웅제약, 여성갱년기 건기식품 ‘황후애’ 홈쇼핑 론칭

입력 2010-12-28 11:24

[쿠키 건강] 대웅제약이 여성갱년기 증상 개선 제품 ‘황후애’를 출시하고, 29일 오후1시30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황후애’는 ‘갱년기 여성 건강 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성 전통 소재인 ‘백수오등 복합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에서 개별 인정을 받은 데 이어,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로 승인 받아 그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또한 ‘황후로 살다’라는 컨셉트를 가진 황후애는 갱년기 증상 개선을 위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이외에도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두이소플라본,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보라지유(감마리놀렌산), 건강한 피부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 여성을 위한 석류 추출물, 크랜베리 추출 분말, 블루베리 추출 분말, 코큐텐 등을 함유해 복합적인 갱년기 증상 개선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현대홈쇼핑 론칭을 위해 70년대 청초한 아름다움으로 브라운관을 누빈 선우은숙씨를 모델로 영입, 청춘스타에서 중년 연기자로 35년 동안 변함없이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선우은숙씨의 갱년기 증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중년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대웅제약연구소 손연경 박사는 “갱년기 증상은 대부분의 중년 여성들이 겪는 정신적, 육체적인 변화지만 여성들의 개선 노력은 부족한 편이다”며 “황후애가 갱년기 증상 개선을 원하는 중년 여성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