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베니건스가 출시한 스파게티 고추장라구와 찹찹 스테이크 라이스가 한국인 입맛에 맞춘 소스개발과 재료 배합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베니건스에 따르면 지난 15일에 출시된 두 메뉴는 누적실적(15일~26일)에서 기존 시판되고 있는 메뉴 중 베스트 7안에 들어 당당히 인기메뉴로 자리잡고 있는 것.
‘스파게티 고추장 라구’는 이태리 전통 밋소스 조리기법과 한식 전통 장인 고추장을 병합해 서구스파게티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리하였으며, ‘찹찹 스테이크 라이스’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떡갈비와 매콤한 텍스멕스 라이스가 어우러진 메뉴로 버섯과 볶음 시금치까지 얹혀져 맛과 영양의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두 메뉴 모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을 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MSG와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자체 개발한 소스 등으로 칼로리를 낮춰 선호도를 더했다.
양필승 R&D센터장은 “우리나라 사람이 좋아하는 맛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더니 반응이 좋은 것 같다. 앞으로도 매콤한 맛을 베이스로 하여 맛의 차별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베니건스 신 메뉴, 소스개발로 선호도 높여
입력 2010-12-28 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