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자연을 담은 제품 ‘인기몰이’

입력 2010-12-27 13:18
항산화·노화방지등 효과 알려지면서 화장품·음료·탈모방지제품등 다양한 제품 선봬

[쿠키 건강] 아마존 지역 식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수천년 전부터 아마존 원주민들이 건강하게 살아온 비결, 즉 항산화 효과,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 등이 이들의 약초, 환경, 생활습관 등으로 알려지면서 아마존에서 자란 식품 원료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존은 한반도 면적의 35배에 이르는 지구 최대의 열대 우림으로 지구 표면의 23% 생수를 제공하고 지구 전체 산소의 20%를 공급하는 등 인류 마지막 자연의 보고로 불리는 곳이다.

이에 기업들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해 아사이베리, 과라나 등 아마존의 식물 원료를 첨가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마존 식물 원료가 들어간 제품은 화장품을 비롯해 음료, 마스크팩, 탈모방지 제품까지 다양하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녹십초에서 지난달 출시한 ‘설홍진(眞)’은 녹십초의 NK-190공법을 응용한 한방복합추출물에 알로에, 히아루론산, 아데노신 외에 아사이베리, 까무까무추출물 등 아마존 유역에서 자라는 원료를 첨가해 피부 노화의 원인 개선 및 피부 자생력 등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한결수액(스킨토너), 한결진액(영양크림), 한결에센스, 한결아이크림, 투웨이케익, 스킨커버 등으로 구성된 설홍진은 베이직케어부터 스페셜케어까지 피부순환을 강화해 피부건조, 칙칙한 피부, 어둡고 거친 피부 등 여성 피부의 가장 많은 3가지 문제점 개선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설홍진의 한방성분은 녹십초 한방병원 연구진의 기술제휴로 피부음양의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한 처방이다. 작약을 비롯해 백합, 연자육, 금은화, 감국꽃, 호박 등 6가지 첨가된 한방추출물들이 피부의 기운을 다스려 피부의 근본적 순환 리듬을 되찾아 준다.

세계 10대 푸드 가운데 하나인 아사이베리(Acai berry)는 베리(berry)류의 일종으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6배, 적포도주에 비해 무려 33배나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작용을 비롯해 피부미용, 시력회복,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광수 녹십초 대표는 “동양의 한방과 아마존의 자연을 담은 설홍진은 음양오행설을 근거해 피부의 생명력을 강화하고 피부의 한결한 상태를 찾아준다”면서 “미백 기능, 주름 개선 효과, No-트러블, 초고보습, 나노기술, 전달물질 등 기능을 갖춘 고급 기능성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롯데칠성의 ‘핫식스’는 아마존 원시림에서만 자라는 과라나 추출물과 홍삼 농축액, 가시오가피 농축액, 아미노산 등을 함유한 에너지 탄산음료. 과라나의 새콤달콤한 맛, 홍삼 및 가시오가피의 향이 탄산의 톡쏘는 맛과 함께 어우러져 상쾌한 느낌을 준다. 과라나는 피로 해소, 혈액 순환, 정력 증진, 소화 개선, 노폐물 제거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나비 코리아의 ‘모나비 아싸이 베리 주스’는 주원료인 아사이 베리를 비롯해 쿠푸아수, 까무까무, 아로니아, 아세로라, 빌베리, 석류 등 19가지 다양한 과일주스가 혼합된 음료다. ‘모나비 아싸이 베리 주스’는 ‘에센셜’과 ‘액티브’ 2종류가 판매되며 ‘액티브’ 제품에는 글루코사민이 첨가됐다.

해태음료에서 판매중인 ‘에네르기’는 과라나 추출물을 주원료로 타우린를 비롯해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공부, 야근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에너지 드링크 제품이다. 라벨에는 강렬한 불꽃무늬로 타오르는 에너지를 임팩트 있게 표현하고 용기는 빗살무늬 엠보싱 캔을 사용해 그립감을 높였다.

푸드 코스메틱 스킨푸드의 ‘아사이베리 마스크’는 풍부한 영양으로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아마존의 아사이베리 추출물을 첨가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분 마스크 팩이다.

헤어케어 전문 미용쇼핑몰 와방헤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피 전용 관리 제품인 ‘icj(아이씨제이)’는 아마존 지역의 천연재료인 아사이, 패션 후르츠와 탈모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는 프로폴리스를 주재료로 당귀, 산수유, 인상 등의 재료를 첨가해 탈모방지는 물론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효과적이다. 제품의 구성은 지성, 민감성, 건성, 중지성, 중건성 등 피부타입에 맞춰 나뉘며 100% 천연성분으로 알러지 프리 제품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