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의 일식 정통 돈카스 브랜드 사보텐이 고객사랑에 감사하며 QR(Quick Response)코드 이벤트를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QR코드 이벤트는 QR코드가 이벤트 정보제공 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QR코드 스캔 후 댓글 달기 이벤트 등으로 단순하게 이용되고 있다.
이에 비해 이번 이벤트는 QR코드를 이용한 즉석 당첨 이벤트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사보텐 방문 고객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보텐에서 제공되는 메뉴판 속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스마트폰 어플로 촬영하면 자동 참여된다. 단호박샐러드, 훈제연어, 음료 등의 100% 당첨 메뉴가 QR코드 정보로 스캔되며 당첨된 메뉴는 무료로 서비스된다.
아워홈의 SNS강화 방침에 따라 사보텐은 매장뿐만 아니라 트위터, 블로그 등을 통해 QR코드 이벤트에 대한 고객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사보텐은 고객사랑에 힘입어 23일 60호점인 동탄 메타폴리스점이 오픈할 예정이며 새해에도 전국적으로 업장 확장 계획을 밝혔다.
사보텐 관계자는 “단순히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보다 좀 더 재미있고 즐거운 서비스를 맛있는 식사 전에 즐기시라는 의미에서 마련된 이벤트이니만큼 고객이 즐겁다면 만족한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사보텐, QR코드 활용 이벤트 진행
입력 2010-12-22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