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설문결과, 42% ‘입술’ 응답
[쿠키 건강] 데이트 시 남자친구는 여자친구의 어디를 가장 많이 볼까. 남자친구에게 섹시하게 어필하고 싶다면 어디를 신경 써야 할까. 정답은 바로 ‘입술’이다.
20일 원진성형외과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시 이성에게 가장 시선이 머무는 곳은 ‘입술’인 것으로 나타났다.
원진성형외과는 지난 12월1일부터 15일까지 내원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트 시 여자 친구의 외모에 가장 시선이 많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198명이 설문조사에 응했다.
그 결과 1위는 입술로 전체의 42%(83명)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눈 50명, 얼굴전체 46명, 기타(다리, 헤어스타일 등) 17명으로 조사됐다. 아름다운 입술이 남자친구를 유혹하는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원진성형외과에 따르면 실제로 남성이 처음 만나는 여성의 얼굴을 볼 때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장 길고, 입술이 도톰하고 아름다울수록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처럼 입술은 여성의 얼굴 중 가장 관능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성적 매력을 풍기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박원진 원진성형외과 원장은 “아름다운 입술은 약간 도톰하면서 입술 선이 뚜렷하고 색이 선명한 입술로 위·아래 입술이 1:1.5 비율을 보이는 것이 적당하다”면서 “입술이 예쁜 사람은 여성스럽고 실제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데이트 시 이성에게 가장 눈이 가는 곳은?
입력 2010-12-20 1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