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 해를 정리하는 다양한 연말 파티 약속 들이 줄을 잇고 있는 요즘. 파티가 다가오면 여성들은 메이크업에 더욱 신경 쓰게 된다. 메이크업 만으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파티 메이크업은 화려한 조명과 들뜬 분위기에 묻히지 않도록 평소보다 과감하고 강렬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우아하고 섹시하게 돋보일 수 있는 파티 메이크업 어떤 게 있을까.
◇화려한 조명에도 촉촉하고 매끈하게 빛나는 도자기 피부
먼저 파티장의 화려한 조명은 그 동안 감춰왔던 요철과 피부 잡티, 트러블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파티 메이크업은 피부 잡티를 매끈하고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는 꼼꼼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피부 커버를 감추기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이 너무 두꺼워 지면 오히려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 립 메이크업과도 어울리지 못한 채 들 떠 보일 수 있으므로 부분적으로만 잡티를 커버하는 컨실러를 이용해 보자.
‘제니아앤코’의 ‘ 컨실러 투’는 촉촉하고 밀착력 높은 텍스쳐가 다크서클과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동시에 생기 있고 깨끗한 피부 톤을 연출해 주는 파티 메이크업 아이템. 피부 탄력 및 재생에 탁월한 식물성 줄기 세포 활성화제가 함유돼 있어 장 시간 파티에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톤으로 유지시켜 준다. 더불어 스와로브스키로 제작된 우아한 퍼플 컬러의 스틱 용기가 어떤 파티에서도 당당하고 섹시한 파티 퀸으로 빛내 준다.
◇크고 화려한 눈매 만들기
컬러 마스카라와 피그먼트는 과감하고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 룩을 만들어 줄 일등공신. 컬러 마스카라는 선명하고 매혹적인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다. 먼저 마스카라와 비슷한 계열의 아이펜슬을 이용, 눈썹 모양을 잡아준 후 라이트 브라운이나 다크 블루, 딥 그린 컬러의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보자. 눈썹 결을 살려가며 바른다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게 덧바를 수 있다.
가루 타입의 아이쉐도우인 피그먼트는 메이크업 초보자는 다루기 힘든 아이템이나 발색이 뛰어나고 색감과 펄감이 뛰어나 파티에서 화려하고 과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이용, 피그먼트와 함께 섞어 바르면 파티가 끝날 때까지 블링 블링하게 빛나는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파티 퀸이 되고 싶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파티 걸로 준비하고 왔지만 뜨거운 조명과 술기운에 금세 얼굴이 빨개져서 파티에 집중 할 수 없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후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를 이용, 사랑스런 파티 퀸에 도전해 보자. 오렌지 컬러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하는 동시에 파티의 조명과 잘 어울려 연말 파티의 핫 컬러가 될 수 있다.
오렌지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나 얼굴 외곽 쪽으로 번지듯 발라보자. 이 때 골드펄이 들어간 치크 블러셔를 사용한다면 더욱 돋보이는 파티 퀸이 될 수 있다.
맥의 ‘ 트라이엄펀트 블러시 페이스키트’ 는 산호빛 피치와 골드빛 피치, 뉴트럴 태닝 메이크업 컬러로 구성돼 파티 전 자연스럽고 귀여운 오렌지 빛 치크를 만들어 주는 아이템.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섹시하고 우아하게 변신
립 메이크업은 모든 메이크업 룩의 마무리. 따라서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립 메이크업 팁 또한 그때 그때 다르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올 연말 파티 메이크업을 ‘강렬하고 섹시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잡았다면 입술은 최대한 절제된 색감으로 섹시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코랄 핑크 컬러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포인트로 발라주면 한층 강렬하고 섹시한 분위기로 표현할 수 있다.
반면, 우아하면서 비비드한 메이크업 룩으로 연출했다면 입술에 바이올렛 톤의 립스틱을 바른 뒤 연한 골드빛 펄감의 립글로스를 덧발라 글래머러스 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주자.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화려하고 섹시하게” 연말 파티 메이크업 팁
입력 2010-12-09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