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엄마되기 프로젝트 강좌 개최

입력 2010-12-09 10:31
[쿠키 건강] 100% 유기농 여성용 위생용품 ‘건강한 엄마’를 판매 중인 자연생각 브랜드에서 지난 8일‘건강한 엄마 되기 프로젝트-임신•출산에 관한 모든 것’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베일러 이화산부인과 정호진 원장이 강사로 나서 임신준비 과정과 임신 중 여성의 몸의 변화, 산모에게 가장 적합한 출산법, 출산 후 건강관리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정 원장은 “임신과 출산이 여성들에게 있어 상당히 힘든 과정이지만 여성들만이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과정이기도 하다”며 “임신준비 때뿐 아니라 아이를 낳은 후에도 여성들은 자궁 건강을 위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명동에 위치한 진아로마테라피의 하진욱 원장이 임신 기간 중 여성들의 몸의 변화와 이에 적합한 운동, 심리적 안정법, 아이들 연령별 필요한 아로마테라피 등을 강의했다.

하 원장은 “뱃속 태아가 가장 좋아하는 소리는 엄마와 아빠가 대화하는 소리”라며 “서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한다면 건강한 아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를 개최한 자연생각 브랜드 ‘건강한 엄마’는 100% 유기농 여성용 위생용품으로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부터 임신 중, 그리고 출산 후의 여성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3단계로 구성된 여성용 코튼패드로 100% 유기농 면에 한지사를 사용해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창연 의약전문기자 chyj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