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개방형직위 공개모집을 거쳐 1일자로 녹십자 부사장을 역임한 장종환 박사를 식의약산업본부장으로 임용했다.
신임 장종환 식의약산업본부장은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물리화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美 피츠버그대학교 대학원에서 구조결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아르곤국립연구소 연구원과 듀폰제약 단백질구조결정학연구그룹 책임자를 거쳐 다국적제약사인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Bristol-Myers Squibb)社에서 연구 디렉터로 재직 중 녹십자 CTO(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돼 팬더믹 상황에 대비한 조류인플루엔자 백신과 탄저백신을 개발했다. 또, 혈우병 치료제의 식약청 허가 승인을 받는 등 우리나라 보건산업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장종환 본부장은 앞으로 진흥원에서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등 보건산업의 정책·전략의 개발과 신사업 발굴, 해외시장 진출 등 산업체 지원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진흥원은 장종환 본부장의 임용으로 우리나라 보건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올라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외부전문가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보건산업의 육성과 투자유치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건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서 더욱 발전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본부장에 장종환 박사 영입
입력 2010-12-02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