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2011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수능 후 하고 싶은 일의 리스트를 만들어 작성하는 수험생들도 있다. 리스트 중에서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예뻐지기 위한 것인데, 여드름이나 여드름흉터에 대한 치료를 소원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스트레스’이다. 또한 밤늦게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여드름에는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수험생들의 대부분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기름진 음식을 야식으로 먹는 일도 서슴지 않는다. 여드름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 있는 것이다.
이에 많은 이들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자연스레 여드름치료에 대해 결심을 하게 된다. 여드름치료의 경우 발달된 피지선으로 여드름이 많이 나오게 되기 때문에 자가적인 노력만으로는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쉽지 않다 피부과에서 시술적인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수험생들을 위한 여드름치료에는 어떤 시술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
◇수험생들을 위한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 팁
강남BLS클리닉 박대정 원장은 “여드름 치료를 할 때에 단일 치료를 하기 보다는 약을 복용하고 약을 바르고, 시술을 병행하는 복합치료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며 “여드름치료를 위한 시술로는 여드름병변 내에 주사 시술을 하거나 여드름스케일링, 쿰스필링, 알라딘필링, PDT 등의 다양한 방법을 들 수 있다”고 전한다.
여드름치료가 끝나면 여드름흉터를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여드름흉터치료방법으로는 모자이크에코2레이져와 퍼펙션에어젠트를 들 수 있다. 이는 다소 심한 정도의 여드름흉터에도 효과를 보인다.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모자이크에코2레이저는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원리인데, 기존의 프랙셔널레이저에 비해 주변에 정상조직의 손상이 적고, 진피 깊숙이 자극을 줄 수 있어 더욱 효과가 뛰어나다”며 “퍼펙션에어젠트는 히알루론산 분자를 이용해 여드름흉터 부위를 직접 채워주는 원리와 피부의 깊은 층의 재생을 자극하여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여드름흉터는 물론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도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전한다.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뒤에 많은 수험생들은 예비 대학생의 자세로 보다 예뻐질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게 된다. 그러나 가만히 있으면 예뻐지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이에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를 통해 한층 예뻐진 모습으로 캠퍼스를 누비는 모습을 상상해보는 것도 좋겠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수능시험 끝난 예비 대학생들 소원을 말해봐!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
입력 2010-11-23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