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부지런히 쫓아다니고 발품만 잘 팔면 출산준비 끝낼 수 있다?
한 생명체를 가진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태어날 아이를 위해 가장 좋은 것들만 준비하고 싶고 태교를 위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들만 해보고 싶은 똑 같은 마음을 갖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출산 준비를 위해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출산용품의 어마어마한 가격에 한숨이 나오는 경우가 다반사다. 또한 인터넷에 떠도는 갖가지 육아방법들 때문에 혼란스러울 때가 많을 것이다.
그러나 열심히 발품만 잘 팔면 출산용품도 공짜로 준비하고 전문가들로부터 똑소리나는 육아법들도 배울 수 있다.
◇남양분유 임신육아교
남양분유에서는 11월22일부터 24일까지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 임신 중 영양관리부터 임신(22일), 출산과정 및 산후비만(23일), 감성출산-아기의 미래를 바꾼다(24일) 라는 주제로 산부인과 전문의를 초청해서 강의를 한다. 여기에는 전문적인 강의 뿐 아니라 각종 출산용품까지 경품으로 마련돼 있어서 임신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자연생각 브랜드는 100% 유기농 여성용 위생용품 ‘건강한 엄마’의 임신기간용 팬티라이너를 이 날 참가한 모든 임신부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레디홈의 젖병소독기, 바스피트의 산전·산후 복대, 옹아리닷컴의 신생아용 베넷저고리, 뉴나의 유모차, 타미타브의 아기욕조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아가사랑 고위험 임산부 예방관리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는 오는 12월8일 문래청소년수련관에서 고위험 임산부 및 가족들, 고위험임신에 관심이 있는 가임기 여성들을 초청, 고위험 임산부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29일까지 홈페이지(www.aga-love.org)를 통해 신청하면 그 중 150명을 선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도 자연생각 브랜드는 15만원 상당의 ‘건강한 엄마’ 3단계 산후조리용 패드 세트를 3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며 맘앤앙팡, 매일유업, 아가방에서도 푸짐한 경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예비엄마코칭
매일유업에서는 1975년부터 꾸준히 예비엄마들을 위한 예비엄마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23일에는 서울매일아이센터 1층에서 ‘출산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호흡법’을, 24일에는 수원 홈플러스 동수원점에서 ‘직장맘의 모유수유’, 25일에는 홈플러스 분당 오리점에서 ‘맞춤분만’, 26일에는 용인 이마트 흥덕점에서 ‘분만을 위한 준비’, 29일에는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워킹맘의 산후관리’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매일유업의 예비엄마교실에도 유아복 알로앤루, 프리미엄 궁중비책, 캐주얼 브랜드 알폰소 등이 푸짐한 경품을 협찬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발품 잘 팔면 출산용품이 ‘공짜’
입력 2010-11-22 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