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글로벌헬스케어기업인 메디코리아닷컴은 지난 12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청의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내 우수의료기관 함께 중국 북경을 방문, ‘한중우수의료기술 교류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북경의 샹그릴라 케리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한중 우수의료기술 교류 세미나’에서는 부산 글로벌뷰티 서면메디컬스트리트를 대표하는 우수의료기관인 ABC성형외과, 노블레스성형외과, 은백한의원 등 5개 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한국의 우수의료기술과 부산 서면메디컬스트리트의 장점을 알렸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메디코리아닷컴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청이 중국의 세계경제발전추진회와 재중한인회 등과 본격적으로 중국의료사업을 함께 해 나가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또한 중국에서 6000평 규모의 미용병원을 설립 준비 중인 중국의 왕푸징 병원도 메디코리아닷컴·ABC성형외과와 MOU를 맺었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메디코리아닷컴 조영림 본부장은 “환자유치와 관련된 의료관광산업은 단발성, 1회성 사업으로 봐서는 안 된다. 환자유치 대상국과의 관계에서도 단순히 환자를 보내주고 받는 관계가 아닌 의료산업 전반에 걸친 교류와 우수의료기술 공유를 통해 신뢰가 기반이 된 관계가 돼야 한다고 본다. 이번 세미나는 그런 의미에서 중국 주요협력기관과 신뢰를 쌓는 큰 의미의 장이 됐다고 생각된다.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의료관광산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메디코리아닷컴, 中서 ‘한중 우수의료기술 교류 세미나’ 개최
입력 2010-11-16 10:30